고성문화재단 브릭아트 전시회 <시간의 교차점에서> 개최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HOME


고성문화재단 브릭아트 전시회 <시간의 교차점에서> 개최

본문

 

- 202538일부터 427일까지 달홀문화센터 1층 전시마루에서 전시 진행

- 가족 단위 관람객과 청소년을 위한 참여형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브릭아트 기획전시 <시간의 교차점에서>’를 오는 38()부터 427()까지 달홀문화센터 전시마루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고성문화재단이 주민과 함께 예술로 소통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기획을 선보이는 고성씨와 떠나는 예술여행의 올해 첫 행사이다.

 

브릭아트란 레고와 같은 조립 블록을 활용한 예술 창작 분야이다. 단순한 블록 조립을 넘어 모자이크 아트, 건축·조각, 스토리텔링 디오라마(특정 장면을 재현하는 기법) 등 현대적 감각의 창의적인 조형기법을 접목하여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예술경험을 제공한다.

 

전시 개막을 기념하여 오는 314() 14시에는 개전식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전시 기간 중 매주 토요일(315~426) 오후 2시와 3시에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체험프로그램은 회차별 15명을 모집하며, 브릭아트를 통해 예술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를 맡은 진형준 작가는 육포공장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대표적인 브릭 아티스트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그의 과거와 현재를 조망할 수 있는 대표 작품 31점을 선별했다. 작가는 20대 중반 백혈병 투병 중 브릭아트를 만났다. 브릭아트는 고된 병마를 이겨낸 동력이자 외부와의 소통 창구였다고 한다. 그의 작품에서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과정이나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을 표현하는 작품이 등장하는 이유이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예술의 문턱을 낮추고, 관람객들에게 창의적인 영감과 감각적 경험을 확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예술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전시일정: 2025. 3. 8() ~ 4. 27()

전시장소: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달홀문화센터 전시마루

전시문의: 고성문화재단 축제공연팀 033-681-0121

 

 

 

첨부파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성문화재단 조회 73회 작성일 25-03-06 10:33

  • 고성문화재단 블로그
  • 고성문화재단 페이스북
  • 고성문화재단 인스타그램
  • 고성문화재단 카카오채널
  • 고성문화재단 ,유투브